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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황별 영어회화

일상 전화 영어 회화 유용한 10문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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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 통화는 직접 대면하는 대화보다 더 어려울 수 있지만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면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. 전화 거는 방법부터 메시지를 남기는 상황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한 일상 전화 영어 표현을 익혀 두면 실생활에서 자신 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아래의 문장들과 함께 사용 팁까지 익혀 두면 영어로 전화할 때 한층 더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 

 

1. 전화 걸 떄

Hi, this is [이름]. May I speak to [이름2], please?
[하이, 디스 이즈 (이름). 메이 아이 스픽 투 (이름2), 플리즈?]
"안녕하세요. 저는 (이름)입니다. (이름2)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?"

 

전화할 때 처음 하는 인사말로, 본인을 밝힌 후 통화하고 싶은 사람을 정중하게 요청하는 표현입니다. "Is [이름] available?" (○○님 통화 가능하신가요?)라고 말해도 비슷한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전화 받을 때

Hello, [회사명/이름] speaking. How can I help you?
[헬로우, (회사명/이름) 스피킹. 하우 캔 아이 헬프 유?]
"안녕하세요 (회사명/이름)입니다.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"

 

업무용 전화에서는 본인 이름이나 회사명을 밝히고 응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 개인적인 전화라면 단순히 "Hello?"라고 해도 괜찮습니다.

 

 

3. 상대방이 누구인지 확인할 때

Who’s calling, please?
[후즈 콜링, 플리즈?]
"실례지만 누구신가요?"

 

상대방이 자신을 밝히지 않았을 때 정중하게 묻는 표현입니다. 좀 더 공손하게 말하고 싶다면 "May I ask who’s calling?" (누구신지 여쭤봐도 될까요?)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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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통화 대상자가 부재중일 때

I’m sorry, but [이름] is not available right now. Can I take a message?
[아임 쏘리, 벗 (이름) 이즈 낫 어베일러블 롸잇 나우. 캔 아이 테이크 어 메시지?]
"죄송하지만, (이름)이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. 메시지를 남기시겠어요?"

 

통화 대상자가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 사용하는 표현으로, 바로 메시지를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의미도 포함됩니다.

 

 

5. 메시지를 남길 때

Could you please tell [이름] that I called?
[쿠드 유 플리즈 텔 (이름) 댓 아이 콜드?]
"(이름)에게 제가 전화했다고 전해 주실 수 있을까요?"

 

전화가 부재중일 때 남길 수 있는 간단한 메시지입니다. 좀 더 구체적으로 메시지를 남기려면 "Could you ask [이름] to call me back?" (○○님께 다시 전화해 달라고 전해 주실 수 있을까요?)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6. 전화 다시 걸겠다고 할 떄

I’ll call back later. When would be a good time?
[아일 콜 백 레이터. 웬 우드 비 어 굿 타임?]
"나중에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. 언제가 좋으실까요?"

 

상대방이 바쁘거나 통화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유용한 표현입니다. 상대방이 특정 시간을 말해 주면, "Okay, I’ll call back at [시간]." (네, [시간]에 다시 전화할게요.)라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7. 전화가 잘 안 들릴 때

Sorry, I can’t hear you very well. Could you speak up?
[쏘리, 아이 캔트 히어 유 베리 웰. 쿠드 유 스피크 업?]
"죄송한데, 잘 안 들려요. 좀 더 크게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?"

 

전화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상대방 목소리가 작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. 좀 더 공손하게 말하고 싶다면 "I’m having trouble hearing you. Could you repeat that?" (잘 안 들리는데 다시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?)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8.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

I’m sorry, I think I have the wrong number.
[아임 쏘리, 아이 띵크 아이 해브 더 롱 넘버.]
"죄송한데, 전화를 잘못 건 것 같아요."

 

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전화했을 때 빠르게 상황을 정리하는 표현입니다. 정중하게 마무리하려면 "Sorry about that. Have a nice day!" (죄송합니다. 좋은 하루 보내세요!)라고 덧붙일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9. 통화를 마무리할 때

It was nice talking to you. Have a great day!
[잇 워즈 나이스 토킹 투 유. 해브 어 그레잇 데이!]
"통화 즐거웠습니다. 좋은 하루 보내세요."

 

비즈니스 통화든 개인적인 통화든, 대화를 마무리할 때 사용하기 좋은 표현입니다. 상대방이 친한 친구라면 "Talk to you later!" (나중에 또 얘기하자!)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10. 전화 다시 걸어달라고 요청할 떄

Could you call me back when you have a moment?
[쿠드 유 콜 미 백 웬 유 해브 어 모먼트?]
"시간 되실 때 다시 전화해 주실 수 있나요?"

 

상대방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일 때 유용한 표현입니다. 조금 더 구체적으로 "Can you call me back at [시간]?" (○○시에 다시 전화 주실 수 있을까요?)라고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.

 

 

전화 통화는 직접 대면하는 대화보다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, 기본적인 표현을 익혀 두면 훨씬 부담 없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. 특히 통화할 때는 상대방의 말이 잘 들리지 않거나 연결이 끊길 수도 있기 때문에 정중하게 요청하는 표현을 사용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. 위의 표현들을 연습하고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영어로도 자신 있게 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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