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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황별 영어회화

회의 진행 시 유용한 영어 표현 10문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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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하려면 진행자가 적절한 영어 표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하지만 영어가 능숙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고 명료한 표현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회의를 이끌 수 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직장에서 회의를 진행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진행자용 영어 표현 10가지를 소개합니다. 상황에 맞는 문장을 익혀 두면 회의를 보다 자신 있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 

 

1. 회의 시작하기

Let’s get started with today’s meeting.
[렛츠 겟 스타티드 윗 투데이즈 미팅.]
"오늘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."

 

회의를 자연스럽게 시작하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입니다. "Let's begin"이나 "Shall we start?"도 같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영어가 익숙하지 않아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쉬운 회의 진행 영어 표현입니다.

 

 

2. 참석자 환영

Thank you all for joining today’s meeting.
[땡큐 올 포 조이닝 투데이즈 미팅.]
"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"

 

회의를 시작하면서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할 때 사용합니다. 간단하지만 정중한 표현으로, 회의를 부드럽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3. 회의 목적 설명

Today, we’re here to discuss (topic).
 [투데이, 위아 히어 투 디스컷 (토픽).]
"오늘 우리는 (주제)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모였습니다."

 

회의의 목적을 간단히 설명할 때 유용합니다. "[topic]" 부분에 회의 주제를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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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안건 소개

Here is today’s agenda.
 [히어 이즈 투데이즈 아젠다.]
"오늘의 안건입니다."

 

회의의 주요 논의 사항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간단한 회의 진행 영어 표현입니다. 이후에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할 때 "First, we will talk about…"을 덧붙이면 더욱 자연스럽습니다.

 

 

5. 발언권 주기

Now, I’d like to give the floor to (name).
 [나우, 아이드 라잌 투 기브 더 플로어 투 (이름).]
"이제 (이름)님께 발언권을 드리겠습니다."

 

특정 참석자가 발표하거나 의견을 말할 차례일 때 사용합니다. 공식적인 회의에서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회의 진행 영어 표현입니다.

 

 

6. 의견 요청

What do you think about this,(name)?
 [왓 두 유 띵크 어바웃 디스, (이름)?]
"(이름)님, 이 의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"

 

특정 사람에게 의견을 요청할 때 쓰기 좋은 표현입니다. 좀 더 포괄적으로 묻고 싶다면 "Does anyone have any thoughts?"(누구 의견 있으신가요?)도 유용합니다.

 

 

7. 동의 구하기

Does everyone agree with this?
 [더즈 에브리원 어그리 윗 디스?]
"모두 이 의견에 동의하시나요?"

 

결정 전에 참석자들의 의견을 확인할 때 유용한 회의 진행 영어 표현입니다. 좀 더 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"Are we all on the same page?"(우리 모두 같은 생각인가요?)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8. 논의 정리

To summarize, we have decided to (decision).
 [투 서머라이즈, 위 해브 디사이디드 투 (결정사항).]
"정리하자면, 우리는 (결정사항)을 결정하였습니다. 

 

회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결론을 말할 때 사용합니다. "[decision]" 부분에 최종 결정을 넣으면 자연스럽습니다.

 

 

9. 다음 단계 안내

The next step is to [action].
 [더 넥스트 스텝 이즈 투 [행동].]
"다음 단계는 [행동]하는 것입니다."

 

 

10. 회의 종료

That’s all for today. Thank you for your time.
[댓츠 올 포 투데이. 땡큐 포 유어 타임.]
"오늘 회의는 여기까지입니다.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."

 

회의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기본적인 표현입니다. 좀 더 공식적으로는 "Let’s wrap up here. Thanks, everyone."(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. 모두 감사합니다.)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

회의 진행에 필요한 영어 표현은 복잡할 필요 없이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이면 충분합니다. 오늘 소개한 10가지 표현을 활용하면 회의를 보다 자연스럽게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. 다음 회의에서 부담 없이 활용해 보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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